Pinterest에서 GUI 디자인 영감 얻기

2012. 9. 17. 08:49GUI 가벼운 이야기
Limho

Pinterest

페이스북, 트위터와 함께 미국의 '3대 SNS'로 꼽히고 있는 핀터레스트(www.pinterest.com)는 아직 국내 대중 매체들이 자주 언급하는 서비스는 아니라, 대중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전문 매체에서는 이미 상당히 많이 다루고 있다)

체류시간으로 따진다면 SNS중 단연 1위라고 하는데, 실제로 이 곳의 이미지들을 둘러보면서 스크랩(Pin-up)하다보면 시간가는 줄을 모르게 된다.

윈도우 쇼핑을 하는 듯한 시각적 즐거움을 주는 이 서비스의 성향상 여성 사용자의 비율이 높다고 한다.


이미지 기반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명(Pin+Interest)에서 연상할 수 있듯, 웹서핑 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자신이 만든 테마별 보드폴더에) Pin-up하면 자동 공개된다.
다른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테마 보드만을  Following하는 트위터방식으로 '이미지기반 마이크로블로그'라 할 수 있겠다.

그래픽 디자이너들이라면 텀블러(www.tumblr.com), 드리블(www.Dribbble.com), 파운드(www.ffffound.com)와 같은 비슷한 개념의 서비스들을 이미 사용하고 있겠지만 핀터레스트는 그래픽 외에도 라이프스타일과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트렌드를 같이 둘러볼 수 있는 서비스라 강력 추천한다.

회원 등록
이미 가입한 친구로부터 초대장을 받아야 회원 가입이 가능했으나 얼마 전에 초대장 없는 가입도 개방했다.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과의 연결을 처음부터 유도하는 초대 가입 방식은 서비스의 취지와 양질의 이미지 유통 활성이 중요한 핀터레스트와 같은 서비스들에 맞는 방식이다.
서비스의 사용자층이 두터워지면서 어느 정도 정화기능을 갖췄다고 판단한 것 같다.


pxd의 Pinterest계정에도 들러보시라!

pxd의 GUI 디자인을 맡고 있는 부서인 'GUX센터'에서는 핀터레스트 회사 계정에 GUI관련 Inspiration 이미지들을 핀업하고 있다.
어떤 이미지들이 있는지 보려면, GUIs 보드나, Graphics 보드를 보면 된다.

GUI 디자이너분들 뿐 아니라 UI/UX 디자이너분들도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이미지들이 많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출처 사이트로 연결되어 더 다양한 컨텐트와 그동안 몰랐던 주옥같은 웹사이트들을 발견할 수도 있을 것이다. 


마음에 든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피엑스디 계정을 팔로우 해 볼 수 있다.
Follow Me on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