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xd,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Best of the Best 수상

2013. 7. 17. 00:12pxd 프로젝트 리뷰
Sungi Kim

오랜만에 디자인상 수상 소식을 알려드려요.


pxd가 UX, GUI 디자인을 진행한 '스마트 베드'(Smart Bedside Station 의료서비스기기)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에서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수상했습니다. 환자를 대상으로 한 병원 솔루션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수상된 것은 이번이 첫 사례라고 합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award, IDEA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데요, ‘스마트 베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커뮤니케이션 분야 카테고리 중 하나인 'Interface design'에 출품해 전 세계에서 응모한 약 6800개의 작품 중에서 'Best of the best'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었습니다.


피엑스디 iF 및 IDEA 수상 소식(2007-2008)

‘스마트베드’는 병원 입원 환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기기로 분당서울대병원과 헬스커넥트와 공동 개발하여 지난 4월 시작한 서비스입니다. pxd는 ‘스마트베드’의 UX 기획, 설계 및 GUI 디자인을 주도하였고, 이번 수상은 의료 서비스 디자인 분야에서의 역량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지난번 블로그 글을 통해 전해드렸던 허유리선임의 '똑똑한 환자로 만들어주는 의료서비스 UX 사례 발표'도 바로 '스마트베드' 사례였습니다.

살짝 설명을 드리면, 스마트베드는 병원 입원환자를 위해 침상 옆에 설치된 개인 맞춤형 의료서비스 플랫폼으로, 환자의 입원생활을 개선하기 위해 환자별 개인 일정을 간결한 타임라인 인터페이스로 보여줍니다. 또한 제증명신청, 식사신청, 각종 편의서비스 등 기존에 다양한 경로로 흩어져 제공되던 병원의 여러 서비스들을 통합하여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불필요한 이동과 대기시간을 줄여주어 병원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주는 것이 핵심 컨셉입니다. 그리고 간결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따뜻하고 편안한 그래픽 디자인을 통해 아이에서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환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조작하고 병원과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환자의 입원경험과 보호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의료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발전시키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긴 설명이나 이미지보다, 소개 영상을 보는 것이 훨씬 더 낫겠죠?
해외 공모전 출품영상이라, 영어로 되어있는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


이전에 iF Award, IDEA award에서 수상 경험이 있는 저희 pxd는 이번 수상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모두 수상한 경력을 가지게 되었네요 :D 짝짝짝-

------------------
언론에 관련된 기사가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ZDNet Korea에는 GUI 중심으로 상을 받은 것으로 제목이 나왔지만, UI/GUI 모두 해당 됩니다.
PXD, GUI로 레드닷디자인어워드 최우수상 - ZDNet Korea 2013.07.16

레드닷에서 2013년 수상작들을 공개했습니다.
Reddot 수상 페이지
------------------
저희가 직접 시상식에 참석해서 레드카펫을 밟았습니다.
2013/10/29 - [pxd 다이어리 & 소소한 이야기] - [출장] Red Dot Gala 참여 후기


[참고##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