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Guest Book


글 작성전에 꼭 확인해주세요!
1. 사업 제휴 및 기타 문의는 로,
2. 채용 문의/진로 상담은 로 보내주시면 안전하고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3. 비밀답변 기능이 없으므로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시면 필요한 경우 이메일로 답변드립니다.
*작성하신 글을 저희가 확인하고 답변을 드리는데는 일주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1. 우만초등학교 2013.11.19 11:00 신고 edit & del reply

    우만초등학교 입니다. 독서캠프 운영과관련하여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광주시 연수원에서 했던 내용으로 고학년에게 실시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사 섭외 가능할까요. 캠프 날짜는 2014년 1월 2,3,4일 입니다. 연락바랍니다. 031-252-6085 도서담당자(박효진)

  2. 2013.11.01 21:07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3. 2013.11.01 02:24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pxd UX Lab. 2014.02.03 10:31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저희 pxd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UI/UX 디자이너와 기획자는 업무의 종류가 다릅니다. 'UX 디자이너의 자질'에 대해 설명한 글(http://story.pxd.co.kr/357)을 읽어보시고, 그 글에 링크된 참고 글들을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2013.10.10 13:32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Sungi Kim 2013.10.10 16:43 신고 edit & del

      메일로 답변드렸습니다

    • 이 재용 2013.11.05 23:24 신고 edit & del

      UX 관련 대학원에 대해 정리된 글은 http://ux1.co.kr/archives/3550 혹은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akitani&logNo=118643231 참고하세요

  5. Russell 2013.10.02 01:51 신고 edit & del reply

    오래전부터 향후 UX 분야로 공부하고 싶었던 1학년 공대생입니다.
    항상 즐겨찾기 맨 앞에 등록되어 수시로 열람하고 갑니다.
    이 웹사이트에서 정말 많은걸 보고 배우고 가요. 그것도 항상요 ^^

    • pxd UX Lab. 2013.10.07 18:54 신고 edit & del

      관심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좋은 글들을 많이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6. 2013.08.22 11:09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7. 2013.08.01 12:27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pxd UX Lab. 2013.08.02 19:01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먼저 저희 pxd 블로그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려요.

      아래의 블로그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채용 관련 글 : http://story.pxd.co.kr/notice/407
      포트폴리오 관련 글 : http://story.pxd.co.kr/696#포트폴리오 

      GUI와 UI/UX를 구별해서 포트폴리오를 만드신다면, 생각하시는 기본적인 방향은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딱 그 정도 까지가 조언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라는 것이 개인의 능력과 개성을 드러내는 것이기 때문에 '잘 통하는 보편화된 규칙'이라는 것은 없거니와 그런 것이 있어도 얽매이기 시작하면 자신의 개성을 잃어버리는 결과가 될 수 있을 겁니다. 

      너무 막연해하지 마시고, 이렇게 생각하면 조금 더 낫지 않을까요? 포트폴리오에 들어가는 자신의 작품들이 있을텐데, 그 작품들을 만들기 위해서도 많이 고민하고 디자인을 하셨겠죠. 마찬가지로 포트폴리오도 하나의 작품이라고 생각하고 디자인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문제를 찾아 해결 하듯, 혹은 영감이 떠올라 디자인을 하는 것처럼요. 어떤 정답이 있을 것 같은데 찾지 못하겠다고 어려워하지 마시고, 포트폴리오라는 것에 대해 고민해보시고요. 그 후 발견한 문제-해결방식, 혹은 인사이트를 담아 디자인 하시면 될 겁니다.

      그럼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8. 2013.07.22 11:37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pxd UX Lab. 2013.07.23 10:44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저희 블로그와 저의 글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요청하신 부분은 제가 답변해 드리기는 적절하지 않은 것 같네요.
      항공 여행에 대해 프로젝트를 해 보거나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없는 점도 그렇고, 서비스 디자인에 대해 전문적인 식견이 없는 부분도 그렇습니다. 특히 서비스 디자인은 저도 책을 보고 공부하면서 블로그를 쓴 것입니다. 다행히 예리한 분석이 있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저로서는 제가 아직 공부하는 단계여서 저 자신을 서비스 디자인 전문가로 부르는 것은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부끄럽지만 몇 권의 책과 논문으로 배운 것이 다입니다)
      다행히 영국에 계신다니 그 쪽 전문가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요…
      혹시 한국에 오실 기회가 있으시다면 pxd에 들러 지식과 경험을 나눠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 번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이재용 드림

  9. 2013.07.01 02:00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이 재용 2013.07.15 23:10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웹사이트를 통째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이 매우 많이 나와있습니다. '웹사이트 다운로드' 이런 비슷한 키워드로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고맙습니다.

  10. 2013.06.28 00:09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Sungi Kim 2014.01.27 22:14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저희 피엑스디에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는 공식적으로 인턴을 공모하여 뽑는 경우는 없습니다. 대개 대학교와의 협약에 의해 뽑거나, job @ pxd.co.kr 로 인턴 지원하신 분들 가운데, 상황이 맞으면 뽑게 됩니다.

      인턴이 아닌 정규직 채용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http://story.pxd.co.kr/notice/407
      위 글을 참고하시고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job @ pxd.co.kr로 질문하시면 답변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11. 진윤석 2013.06.18 10:23 신고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현재 모바일 회사에서 iOS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간 나면 찾아가서 읽어보고 있는 몇 개의 레퍼런스 사이트가 있는데요.
    지금 이 짧은 글을 쓰고 있는 pxd 도 그 중의 하나네요.
    좋은 글들 감사하고, 앞으로도 부탁드리겠습니다^^

    • Sungi Kim 2013.06.28 11:56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저희 블로그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개발을 하는데 도움이 되신다니, 저희도 기쁘네요 ^^
      더 좋은 내용들을 채워서 계속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2. 2013.05.30 11:51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이 재용 2013.06.01 16:15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질문 주셔서 고맙습니다.
      안드로이드 배경 중 고정된 배경화면과 스크롤이 되는 배경화면을 구별하는 용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대략 찾아보면 그냥 wide wallpaper라고 하는 것 같기는 한데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고맙습니다.

  13. 궁금해요 2013.05.28 10:04 신고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지금은 취업해서 디자인쪽으로 일 열심히 하고 있지만..
    취업전에는 UI/UX 기획쪽에 관심이 많아 계속 그 쪽으로 취업 준비를 했었던 사람입니다..
    근데 UI/UX 기획은 보면 신입들에게 많이 기회가 주어지지 않더라구요.
    (채용공고가 많이 없더라구요)
    있다 하더라도 UI/UX 기획이 아닌 쪽이 많고..
    경력자를 많이 원하는던데 도대체 그럼 그 경력자들은 어디서 경력을 쌓고 오는걸까요.......ㅠㅠ
    왜 신입을 많이 안뽑는걸까요..궁금합니다...

    • 이 재용 2013.06.01 16:14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질문 주셔서 고맙습니다.
      다른 회사에서 왜 신입을 안 뽑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피엑스디의 경우 거의 모두 신입으로 회사에 들어오고, 경력으로 들어오는 경우는 매우 예외적입니다만, 이 부분 역시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향후 달라질 수도 있다고 봅니다.
      고맙습니다.

  14. 2013.05.27 13:41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이 재용 2013.06.02 00:16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저희 블로그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UX 조직 셋팅 및 운영에 관한 부분은 아마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공통 주제일 듯 합니다. 그런데 피엑스디라는 조직을 운영하는 경험은 있지만, 회사 내에 UX조직을 운영해 본 경험이 있는 분은 피엑스디 내에서는 없습니다. 따라서 뭔가 도움이 될 만한 의견을 드리기는 어렵겠네요. 다만 해외(영어권)에는 이와 관련한 내용이 너무 많으니까 검색해 보시면 좋은 인사이트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책도 많이 나와 있고요.
      관련 자료는 언제 기회가 되면 한 번 블로깅해보면 좋겠습니다.
      http://bahns.net/5673489
      http://www.zdnet.co.kr/column/column_view.asp?artice_id=20120222083654
      http://www.amazon.com/User-Experience-Management-Essential-ebook/dp/B004W7DO2S/
      http://www.amazon.com/Project-Guide-Design-experience-ebook/dp/B007N4WU6S
      http://www.slideshare.net/kalcorn/how-to-manage-a-ux-team
      http://managinguxteams.com/
      http://adaptivepath.com/ideas/just-what-is-a-ux-manager
      특히
      http://www.uxmatters.com/topics/ux-management/

      고맙습니다.

  15. 2013.04.30 18:13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16. 2013.04.30 10:34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pxd UX Lab. 2013.04.30 13:52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저희 블로그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좋은 제안을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다만 저희가 개인 블로그가 아니라 회사가 운영하는 팀블로그여서 책을 보내주신다고 하더라도 누가 읽을지, 또 읽은 사람이 블로그를 쓸지 막연한 상황입니다. 고맙습니다.

  17. 2013.04.29 14:23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pxd UX Lab. 2013.04.30 13:50 신고 edit & del

      저희 블로그에 관심 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엇이 맞다기 보다는 OS를 따라야 할 것 같습니다.
      http://www.useit.com/alertbox/ok-cancel.html 이 글과, http://dobiho.com/?p=1782 이 글을 참고하시고, 더 검색해 보시면 많은 글이 나올 겁니다.

  18. 2013.04.27 20:41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정 유리 2013.04.28 23:52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부분을 읽어보니, 정말 고민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우선 같은 UX 분야에 관심을 갖고 계시다니 반갑습니다.

      최근 UX 디자인과 관련된 여러가지 교육과정이 개설되었는데, 교육을 선택하는 것은 본인의 현재 상태 (UX에 대한 지식, 앞으로의 공부 계획 등) 가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제가 도와드리긴 어려운 부분이니,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교육의 특징에 대해서만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점을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교육을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일단, T아카데미와 Kidp에서 진행하는 교육의 '질'에 대해서는 단정지어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T아카데미의 경우 강사님의 프로필이나 강좌 후기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교육 평가가 달라지곤 합니다.
      또한 Kidp 교육의 경우 3개월 과정 (Smart 기기UX/UI 과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에서 여러 강사님의 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에 개인차에 따라 선호도가 나뉘기 때문입니다.



      1. 단기과정 / 장기과정

      단기 교육과정인 T아카데미의 경우 짧은 기간 동안 많은 내용의 수업을 집중적으로 다루게 됩니다. 'UX 디자인이 뭘 하는 건지 한 번 알아보아야 겠다.' 라는 생각으로 수업에 임하신다면, 만족스러운 교육을 받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짧은 시간 동안 실습과 이론을 병행하기 때문에 다른 개인 활동에 큰 지장을 주지 않지만, 당연히 많은 내용을 집중적으로 다루다 보면 깊이 있는 이해에는 부족한 면이 있겠죠.

      장기 교육과정인 Kidp 교육의 경우 3개월 동안 UX 디자인의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배우게 됩니다. 그만큼 많은 내용을 심도있게 다루며 다양한 UX 디자인 방법론을 경험 해 보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개월 내내 교육을 들어야 하기 때문에, 교육에 참여하기에 앞서 본인의 학업 계획이나 취업 계획이 확실해야 하며, UX 디자인 분야에 대한 어느 정도의 진로 방향을 정한다면 더 좋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2. 교육의 난이도

      T아카데미는 대부분의 교육생들이 실무자이거나 디자인 학부생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교육 난이도는 해당 강사에 따라 당일 교육생의 전반적인 수준에 맞추어 약간의 조절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Kidp 교육은 장기 과정이기 때문에 디자인 계열 현업에 종사하던 일반인들이 많은 편입니다. (방학 시즌의 경우 대학생의 비율이 높아집니다.) 그렇지만 대부분 UX 디자인에 대한 깊은 지식을 가지고 교육에 참여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수강생의 분위기에 맞춰집니다.

      결과적으로 UX 디자인 과정을 실습하는 교육의 경우 난이도에서는 큰 차이가 없으며, UX 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밑바탕이 된다면 교육을 들을 때 더욱 도움이 될 거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3. 기타 드리고 싶은 말씀.

      가장 우선적으로 고민되어야 할 문제는 본인의 수준이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인지입니다.
      그리고 당장 어떤 교육을 참여하지 못 한다고 해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두 교육 모두 지속적으로 개설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교육이건 가장 중요한 것은 '이 교육을 통해 내가 무엇을 얻어갈 것인가'에 대한 고민입니다.
      아무리 좋고 비싼 교육을 듣더라도, 본인의 의지와 열정이 부족하다면 시간을 낭비하는 것 밖에 되지 않겠죠.
      UX 디자인을 공부한지 얼마 되지 않으셨다면, 교육 이외의 세미나나 스터디 활동을 통해 관련 분야 사람들과 인맥을 형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공부는 당연히 이루어져야 겠죠)
      교육에 참여하는 목적을 분명히 하시고 선택 한다면, 어떤 것이든 본인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선택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그 선택을 최고로 만드는 것은 자신의 몫이니까요.

      그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9. 2013.04.22 22:24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이 재용 2013.04.24 21:46 신고 edit & del

      예, 말씀드린대로 5월에 글을 준비 중입니다.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20. 2013.04.19 10:12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21. 2013.04.09 15:42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이 재용 2013.04.10 12:49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저희 블로그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가 디자인 비전공자를 위하여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등) 블로그 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4월에 하나, 5월에 하나) 글이 나갈테니까 관심 가져주세요. 혹시 저희 블로그에 질문하신 내용을 포함시켜도 될까요?(물론 성함 등 개인정보는 제외하겠습니다)

    • 2013.04.11 23:51 신고 edit & del

      네! 괜찮습니다

  22. 2013.04.09 11:26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이 재용 2013.04.10 12:46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저희 블로그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피엑스디 신입 사원의 평균 연령은 대부분의 회사와 비슷합니다. 대학이나 대학원을 막 졸업한 나이입니다. (남자분들은 군대를 다녀온 경우가 많습니다)

  23. 2013.04.05 20:32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이 재용 2013.04.06 21:16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저희 블로그에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UX 분야에는 디자인 전공자가 많기 때문에, 비전공자들이 더욱 유리합니다. 나이가 많다는 점은 새로운 것을 배우는데 불리할 수도 있지만, 기존 하고 있던 업무가 무엇이냐에 따라 더 유리할 수도 있겠습니다. 결국 일반론 보다는 각 개인이 처한 상황이 무엇이냐에 따라 매우 달라지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유엑스는 극히 일부다, 시야를 크게 봐라" 이 말은... 저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비밀답글 기능이 없고, 연락처도 없기 때문에 공개로 답변 드리는 것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4. 2013.03.10 20:23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25. 2013.03.05 18:26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이 재용 2013.03.06 01:08 신고 edit & del

      HCI연구회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리신 질문에 답변하였습니다. 관심 가져 주셔서 고맙습니다.

  26. 2013.02.26 02:26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uxdragon 2013.03.13 01:28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pxd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부 열심히 하세요 :)

  27. jade 2013.02.25 18:26 신고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항상 글 잘보고있습니다. GUI분야의 글도 업로드해주세요! 너무 궁금해요. 이런회사에서 다니는 디자이너들은 어떤생각을하고 기획서를 보고 어떤 그래픽을 구현하는지 궁금합니다. +ㅅ+

  28. 2013.02.04 18:37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이 재용 2013.02.07 03:40 신고 edit & del

      간단하게 답변하기 어려운 문제들이네요.
      먼저, 예전에는 UI = Usability라고 많이 생각했었다는 부분은, 90년대에 UI를 생각할 때는 무조건 쓰기 편한 것, 그래서 실험실에서 테스트해야하는 것이라는 고정 관념이 있었다는 뜻입니다. 이제는 그런 생각에서 벗어나서, Usability는 UI 가 가져야할 속성 중의 하나로 자리를 잡았지요.
      두 번째 질문인, 직관적이다라는 말은 모두를 포함하는 말 아닐까 생각합니다. 생리적인 부분도 있고, UI를 사용하기 전에 다른 것에서 학습된 것도 있고, 또 UI를 사용하면서 생긴 습관이나 학습도 모두 포함되는 것 아닐까요?
      그런데, 이런 문제에 대해 pxd 사람들이 확실히 정의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저희도 다른 사람들처럼 늘 우왕좌왕하고 있어요. ㅠㅠ

  29. ninja hattori game 2013.02.01 05:22 신고 edit & del reply

    우연히 알게되었는데 빵이 아닌 꿈을 후원하는 곳이란 느낌이 들어 매우 좋네요
    기회가 되면 아이와 함께 참여하고 싶습니다 많은 기획 부탁드리며 정보 부탁드려요~vvv

  30. 2013.01.11 12:38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