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xd talks

2019 pxd talks 모음

pxd story 2020. 1. 6. 07:50

 

pxd의 디자이너들은 빠르게 변하는 기술, 트렌드와 인문,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피엑스디에서는 'pxd talk'라는 이름으로 사내 직원들이 배우고 싶어 하거나 관심있는 내용을 가르쳐 주실 분을 초대하여 특강을 진행합니다.

2020년의 pxd talk를 시작하기 전에 2019년에 피엑스디에서 어떤 토크가 진행 되었는지 소개합니다. 2019년에 진행된 총 7개 중 비공개 글을 제외한 6개의 토크를 확인 해보세요. 혹시 관심 가는 주제나 읽지 않은 글이 있다면 놓치지 마세요~

 

 

pxd talks of 2019

 

 

[pxd talks 88] UI-GUI 협업 프로세스 개선 

2019년 첫 pxdtalk는 우종희 주임연구원이 UI 팀과 GUI 팀의 효율적인 협업 프로세스에 대해 강연을 해주었습니다. UI와 GUI의 업무는 물과 기름처럼 명확하게 구분 지을 수 있는 영역이 아니기 때문에 밀접한 협업이 필요한데요. 이 과정에서 생기는 비효율을 개선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자세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pxd talks 90] 초개인화 마케팅 프로젝트

2019년 세 번째 pxdtalk는 디자인 씽킹, 신제품 개발, 행동경제학을 연구하시는 주재우 교수님께서 초개인화 마케팅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진행해 주었습니다. 행동경제학의 개념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행동경제학 기법, 그리고 최근 화두로 떠오른 '초개인화'라는 개념에 행동경제학을 결합한 프로젝트까지 소개합니다.

 

[pxd talks 91] Design in Sweden, Designer in Sweden

스웨덴의 디자인 에이전시는 어떻게 일할까요? 스웨덴 디자인 에이전시 Above의 인터랙션 디자이너 이진재 님께서 'Design in Sweden, Designer in Sweden'이라는 주제로 pxd talk를 진행했습니다.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에이전시에서 일하는 방식과 문화, 해외에서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겪는 경험에 관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pxd talks 92] 책장 동기화하기

pxd에 페미니즘과 디자인을 주제로 한 책들로 빼곡히 차 있는 작은 서가가 생겼습니다. 이 서가는 김린님의 '책장 동기화 하기'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게 되었는데요. 3개월간 직원들은 책을 자유롭게 읽고, 서가가 머무는 하루를 정해 1:1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페미니즘과 디자인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각자 마음에 와 닿는 보물같은 책을 만났던 경험을 소개합니다.

 

 

[pxd talks 93] 다크매터와 트로이의 목마: 지속 가능한 사회 진입을 위한 전략 디자인 단어장

지난 11월 29일, 울산과학기술원에 재직하고 계시는 이승호교수님께서 '다크매터와 트로이의 목마-지속 가능한 사회 진입을 위한 전략 디자인 단어장’이라는 주제로 pxd talk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핀란드 알토 대학에서 박사과정을 밟으시며 공공서비스디자인 연구를 해오셨던 연사님께서 세계 곳곳의 공공서비스 및 정책 사례에 대해 소개해주셨습니다.

 

 

[pxd talks 94] 크리스마스 캔들 만들기

2019년 마지막 pxd talk는 크리스마스 캔들만들기로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사랑스러운 빨간 모자 산타 할아버지 캔들과 눈 내리는 하얀 산타마을 캔들 제작 과정을 소개합니다.

 

 

이처럼 2019년에는 알차고 재미있는 주제의 pxd talk를 진행했습니다. 2020년에 진행할 pxd talk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