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의 농구스타, Shaquille O'Neal의 큐레이터 솜씨

2010.03.19 14:38GUI 가벼운 이야기
by eun young


클리브랜드 카발리에 팀 센터로 활약중인 샤키 오닐이 뉴욕의 아트 파운데이션에서 아주 멋진 전시 큐레이팅을 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농구스타가? 혹은..무슨 이슛거리를 만들려고 그러는거야..? 라고 생각하겠지만 그의 큐레이팅 솜씨는 정말이지 내노라하는 작가들이 대거 참여한 아주 Giant!!!!한 전시라고 합니다.
주제는 Size Does Matter'인데요. 큐레이터인 샤키 오닐의 신발도 전시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는 자신의 큰 체구때문에 남들이 경험할 수 없는 많은 체험을 했다고 합니다. 자신이 느꼈던 경험처럼 현대미술에서 사이즈가 끼치는 영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싶었던것 같네요. 사진으로 보니. 마치 엘리스가 된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포스팅에서 인상적인 내용을 빌리자면,
농구외에도 음반을 낸 레퍼로, 영화에 출연한 배우로, 자기가 호스트로 잇는 리얼리티 텔레비 진행자로, 자서전을 두 권이나 낸 저술가 등등 팔방 미인으로 대 활약하고 있는 샤키 오닐이 큐레이팅이라고 못할리가 없는 모양이다. 5명이나 되는 자녀를 부양하고 그들의 미래를 설계하느라 그다지 작품을 사 본적도 없는 오닐이지만, 큐레이팅을 하기 위해 작가를 고르는 일은 생각보다는 어렸웠지만 즐거웠다고 한다 (bloger-nalrari66)

미술작품을 한번도 사본적없는 스타이지만, 큐레이팅을 한다는 내용이 재밌는거 같아요.




  • 프로필사진
    marrang2010.03.19 16:18 신고

    저 작품의 모델이 샤킬오닐인가요? 다른작품들도 궁금하네요..

  • 프로필사진
    eun young2010.03.19 21:03 신고

    저 작품의 모델은 샤킬오닐이 아닙니다. 전시에 가면 샤킬오닐의 크은~운동화를 감상할 수는 있다고 합니다. 다른 작품들은 http://guestofaguest.com/events/parties/shaquille-oneal-tells-us-size-does-matter-2/ 이곳이 좀 보이네요- ㅎㅎ

  • 프로필사진
    이 재용2010.03.21 01:15 신고

    Size Does Matter! 이 부분에서 UI를 이렇게 만드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저렇게 만드는 것이 좋을까요?하고 질문을 받을 때 제가 제일 많이 하는 답변이네요. 누가, 얼마나 자주 사용할 것이며, 특히 거기에 몇 개나 보통 들어가 있느냐에 따라 다르다!

  • 프로필사진
    마포댁2010.03.23 11:11 신고

    예전에 미술관에서 초상화들만 걸려있는 방에 들어간 적이 있는데, 웬지 그 초상화들이 내가 걷는대로 눈길을 돌리는 듯한 느낌을 받아서 무서웠지요.. 근데 저 나인(裸人)분 옆에서면.. 웬지 또 눈길을 받을 것 같아요. 무서워라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