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pic-앱디자인을 손쉽게 확인하기

2013. 5. 3. 00:17리뷰
알 수 없는 사용자

GUI 디자이너라면 실제 디자인 작업에 들어가기 전, 레퍼런스 조사를 위해 앱을 다운받아 디자인을 살펴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그 때마다 일일이 앱스토어에 들어가 썸네일 이미지를 확인하고 앱을 다운 받은 후 GUI디자인을 봐야하는 귀찮은 과정이 있었는데요, 앱스토어에 등록된 앱의 이미지를 번거로운 과정 없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grappic


grappic은 앱스토어에 등록된 모든 앱 디자인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grappic의 유저는 grappic을 통해 앱 디자인을 손쉽게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에는 투표를 해 순위를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간직하고 싶은 이미지는 My Pic(개인 라이브러리)에 저장해 언제든지 다시 꺼내볼 수 있습니다. 그럼 grappic의 몇 가지 유용한 기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rappic은 웹사이트도 운영되고 있지만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앱을 기준으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Pic Board
grappic의 메인 화면인 Pic Board에서는 추천 이미지와 순위가 높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투표한 이미지가 먼저 보여지기 때문에 그만큼 선호도가 높은 디자인을 볼 수 있는 공간이죠. 좋은 이미지를 보기 위해서라도 유저들의 적극적인 투표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

2. Street (Random view)
Street에서는 순위와는 상관없이 랜덤하게 뿌려지는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andom view 형식이기 때문에 어떤 목적성을 가지고 디자인을 찾아보는 경우 보다는 잠깐 시간이 비어있을 때, 출퇴근 시간이나 쉬는 시간에 가벼운 마음으로 앱 디자인을 볼 때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상하좌우 플리킹으로 손쉽게 넘겨보면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에 투표도 하고 My Pic에 저장해 놓을 수도 있습니다.


3. My Pic
Pic Board와 Street에서 내가 '픽'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기본적으로 My Pic이라는 pack이 있고 사용자가 직접 새로운 pack을 생성해 이미지를 카테고라이징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simple style이라는 pack을 생성해 놓은 것인데요, 저런 식으로 스타일별, 컨텐츠의 장르별로 이미지를 구분해 놓고 필요할 때에 찾아보면 유용할것 같습니다.


소개 동영상도 재미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https://itunes.apple.com/us/app/grappic/id581463486?mt=8

grappic 웹사이트
http://grappic.net/
현재 웹사이트에서는 My Pic은 이용할 수 없고 이미지 뷰잉과 투표만 가능하네요. 그래도 앱스토어의 전체 앱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GUI디자이너의 북마크 리스트에 추가할 만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
자세한 서비스의 설명은 제작사인 위트스튜디오의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grappic 설명 블로그 글
http://blog.witstudio.net/category/Service/grappic™
[참고##앱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