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storm-it. pxd가 만든 브레인스토밍 전용 접착식 메모지

2013.06.04 00:01pxd 다이어리 & 소소한 이야기
by Limho

브레인스토밍 중 아이디어가 막힐 때 들춰 보는 Brainstorm-it !



pxd는 Innovative Design Consulting Group으로서 디자인컨설팅 중 필요한 도구나 방법들을 만들어 사용하곤 합니다. 이번에는 막힘없는 아이디어 생성을 위해 브레인스토밍 전용 포스트잇을 만들었습니다.

이름은 Brainstorm-it!

뒷면은 쓰이지 않는 운명을 타고 태어난 Post-It(Sticky Note). 두뇌에 신선한 자극을 줄 새로운 역할을 Post-It 뒷면에 부여해 보았습니다.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 때는 살짝 넘겨, 랜덤하게 주어지는 Ideation Tip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이디어가 잘 떠오를 때는 자신을 믿고 브레인스토밍 하시면 되고요.^^ 굳이 들춰 보실 필요 없습니다.

Ideation Tip들은 50여명의 pxd사람들이 각자 자신들에게 효과적인 방법들을 모아 주었습니다.
크기는 90 * 90 (mm) , 90 장으로, 45가지 테마가 2번 반복됩니다.

뒷면은 종이자석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평상시 보드에 붙여 보관합니다.

접착지를 다 쓰고 난 후 남게 되는 종이자석에는 브레인스토밍 방법 정리/소개되어 있습니다.
회의를 진행하시는 분, 참여하시는 분들 모두 보시고 참고하세요~.


아이디어카드용으로 쓰는 것보다는 Brainstor-it에 아이디어를 적고 벽에 붙여두면...

다른 사람들이 그 아이디어 읽고 브레인스토밑을 뒤집어 해당 Tip을 보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냥 메모지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Paper Experience 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