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istor PS - mini tool for GUI guideline

2013. 7. 3. 00:15GUI 가벼운 이야기
Limho

얼마 전, 'Assistor PS' 라는 소프트웨어의 정식 버전이 나왔습니다. pxd는 베타 버전을 신청해 사용하다가, 정식 버전을 구매하였습니다.

windows 7 이상 / CS3 이상
Mac OS X / CS3 이상

'Assistor PS'는 GUI디자인을 할 때 반복적인 작업들을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주고, 많은 노동력이 필요한 GUI가이드라인 제작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포토샵(Adobe photoshop)보조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해상도와 비율의 단말들을 위한 여러 벌의 GUI가이드라인을 작성해야하는 GUI디자이너에게는 정말 반가운 프로그램이죠.

http://witstudio.net/assistor/
위트스튜디오의 홈페이지에 이 프로그램에 관한 설명이 잘 되어 있네요.

작업중인 화면을 동영상캡쳐하여 전반적인 기능들을 빠르게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기능별로 튜토리얼 영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레이어 가이더 1/2
- '오브젝트의 좌표값, 크기값, 오브젝트간 거리값, 폰트정보'를 자동으로 레이어생성해 주는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레이어 가이더 2/2
- 가이드박스 만들기와 가이드 디스크립션활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가이드 메이커
- 포토샵의 가이드를 마우스가 아닌 수치로 빠르고 정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유닛컨버터
- 단말 DPI에 따른 수치값 자동 계산 기능에 대해 설명합니다.

라운더
- Path Shape 모서리의 라운드값을 수치입력으로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타일러
- 사용자가 입력한 규칙에 따라 오브젝트를 쉽게 복제하는 기능입니다.

어시스터PS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들이 깨알같고 요긴한데요. 특히 포토샵 Guide선은  GUI작업이 아니더라도 웬만한 디자인작업에서 많이 쓰는 것이라, 하나하나 마우스클릭으로 Guide선을 끌어다 놓던 기존 작업방식을 원시적인 것으로 만들어 버릴 만큼 편리합니다. '롱프레스-드래그-릴리스'로 지친 여러분의 검지손가락 수명을 상당히 연장시켜줄 것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디자인 작업 중 사각형 라운드의 크기에 따른 전체적인 조화를 보기 위해 매번 R값이 다른 사각형을 다른 레이어에 다시 그리고 대조해 보며 디자인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간단히 수치값만 변경하면 바로 적용되는 모습을 보시면 앞으로 세이브 될 시간이 눈앞에 보이실 겁니다. :)

설정에서는 드래그방식으로 기능탭의 수와 순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GUI가이드라인 업무의 고됨을 경험하고 이해하여 만든 프로그램이라 느껴집니다.
pxd 디자이너들도 '작업 효율을 실질적으로 많이 올려 준다'는 평가를 하고 있고요.
가이드라인 작업의 비효율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는 디자인(개발)회사라면 꼭 사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어시스터PS에 관한 다양한 소식들은 Facebook (Assistor App)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프로그램을 개발한 위트스튜디오는 코디네이터(http://witstudio.net/codinator/)라는 GUI작업에 최적화된 그래픽저작툴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참고##앱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