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OLO creative group

2012. 2. 21. 12:19GUI 가벼운 이야기
알 수 없는 사용자

OKOLO는 2009년에 설립된 크리에이티브 그룹으로
이들은 전시나 제품에 있어 본연의 느낌과 형태를 잘 살리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http://okoloweb.cz/  

최근 Carlo molino (1905~1973)의 헌정 디자인북은 디테일이나 대중성에 있어서 충분히 호감을 끌고 있는데요. 저 또한 소장하고 싶은 책중 하나로 등록하였습니다. 빈티지한 감성과 함께 fast designer에게서 잘 찾아볼 수 없는 디자인의 디테일한 측면, 그리고 아날로그적인 경험까지.. 당장이라도 프라하의 쇼륨에 달려가 구경하고 싶은 마음이네요.

photo © Filip Šlapal 


photo © Filip Šlapal 

photo © Filip Šlapal 


이 책은 6가지 chapters로 구성되어 있는데, molino의 여섯가지 열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olino는 매우 비젼있는 디자이너이자(visionary designer), 훌륭한 건축가(excellent architect), 용기 있는 레이서 (courageous race driver), 두려움 없는 파일럿 (fearless acrobatic pilot), 스키선수같은 스타일 (style-setting skier), 포토그래퍼와 여성편력 ( photographer & womanizer)으로 구분하였는데요, 이 책을 통해서 몰리노의 삶을 미니어처 모델로 그것도 멋지게! 만들수 있다 것이 감탐을 자아냅니다. 
 
OKOLO 그룹의 디자인을 보니 뉴욕에서 활동하고 있는 bludot이 생각이 나네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OKOLObludot을 비교해보고 싶군요  

간략하게 molino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20세기 이탈리아 디자인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중 하나로 초현실적이고 유기적인 디자인 세계를 구축한 위입니다.
검색해보니  Carlo molino의 헌정 디자인이 OKOLO가 처음은 아니군요. 하지만 저는 OKOLO에게 한표를!간만에 블로그 주제로 손색없는 멋진 사람들이네요. 


[참고##전시와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