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4. 13. 07:50ㆍpxd talks
지난 2016년에 진행된 pxd talks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총 7번 중 내부 강의 하나를 제외한 6번 pxd talks에 대해 블로그에 기록을 남겼으니, 관심 가는 주제를 찾아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xd talks를 통해 pxd가 관심 있는 분야는 어떤 것인지 들여다보시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
By fragancia ,2017/04/10
72회 pxd talk에서는 알리바바를 거쳐 현재 중국 텐센트에서 디자인 전문위원이자 Senior Principal UX Designer로 일하는 이현주 님이 '중국 IT의 현재 : 디자이너의 시선으로 보는 알리바바와 텐센트'라는 주제로 강연을 해주었습니다. 샤오미, 알리바바, 텐센트 등 이제는 익숙한 중국의 IT 대기업들이지만 미국 기업들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낯설고 덜 알려진 게 사실입니다. 이번 강연에서 이현주 님은 중국 IT 대기업의 문화와 디자인 트렌드, 그리고 나아가 그들이 생각하는 '중국적 혁신'에 대해서 피부에 와 닿는 내용을 공유해주었습니다.
더보기...
By fragancia ,2017/04/07
트레저데이터의 고영혁 님이 “데이터 활용 글로벌 혁신 성공에서 찾아보는 데이터 기반 UX전문가가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해주었습니다.
고영혁 연사님은 데이터사이언스, 그로스해킹, 스타트업, 서비스디자인, UX, 비즈니스모델 등에 대한 전문분야를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 7월에도 “UX 전문가를 위한 Growth hacking”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더보기...
By Jokang Heo ,2017/03/30
2016년 11월, 엔씨소프트 데이터분석 모델링팀 이은조 팀장님이 pxd에 방문하여, ‘데이터 분석을 통한 게임 유저 모델링’라는 주제로 강연을 해주었습니다. 엔씨소프트에서는 많은 MMORPG를 서비스하고 있는데, MMORPG라는 하나의 거대한 가상 세계에서 유저들은 다양한 데이터를 만들어내고 있었습니다. 이은조 팀장님은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며 만들어내는 데이터에서 게이머들의 유형과 행동 패턴들을 추적하고, 이러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작업을 담당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pxd Talks는 엔씨소프트가 어떻게 데이터를 분석하는지와, 발견한 인사이트의 활용 사례를 볼 수 있는 강연이었습니다.
더보기...
By IO Lee ,2017/03/24
작년 11월 17일, 69회 pxd talk가 User Story라는 주제를 가지고 워크숍 형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장장 4시간 동안, Agile Consulting(애자일컨설팅)의 대표이신 김창준 님을 모시고 User Story는 무엇이며, 어떻게 실제 업무 상황에 접목하여 활용할 수 있을지에 관해서 토론과 간단한 실습 통해 pxd talk를 진행하였습니다.
더보기...
By jun.ee,2017/01/05
지난 2016년 10월, pxd에서는 정말 오랜만에 pxd talks가 열렸습니다. 68회 pxd talks에서는 알렉스앤컴퍼니의 서하연 대표님이 ‘데이터 분석을 통한 Growth hacking 사례’라는 주제로 저희 회사에서 투자하고 있는 트루밸런스의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데이터(주로 위치 데이터) 분석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트루밸런스가 100만 유저를 유치하기까지 데이터 분석이 어떤 역할을 했었는지, 그리고 현재는 어떻게 발전되어 운영되고 있는지를 소개해주셨고 이후 짧은 문답시간을 가졌습니다.
더보기...
By 베비버드,2016/12/15
지난 2016년 3월, pxd에서는 이재용 대표가 진행하는 사내교육이 있었습니다. “모바일,커머스,시간”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pxd는 2014년 이후부터 다양한 커머스 프로젝트 경험을 쌓아 오고 있었습니다.
커머스 프로젝트에서는 “어떻게 웹에서 제공했던 커머스 경험을 모바일로 대체할 수 있는지”혹은 “더 나은 경험으로 발전시키는 방향”을 꾸준히 고민했습니다. 여러 프로젝트를 통해 이재용 대표가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그 내용을 공유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