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4. 28. 22:16ㆍ스터디
Gui 스터디 2장 품위와 단순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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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 : ‘오피스 아트’_ 아메바 책 소개
임 : 품위는 단순함에서 나온다.
명품은 재료의 질과 기본에 충실한 제품 소비자라는 단어가 책에 많이 나오는데
소비자와 사용자의 구분 필요. 예) 아이용품 소비자는 부모 사용자는 아이
-불필요한 입체감
임- 그래픽 퀄리티가 높아지면서 선호양상이 바뀜
최 – 기술 수준이 발전해서 이질감이 동질감으로 변함,
모바일에서는 제약이 많아서 아직 실사같은 장식적 요소에 대한 제한이 많이 따름
임 – 점점 화면사이즈가 커지고 컬러 구현이 완벽해 지면서
점점 실제 메타포 이미지에 대한 표현 장벽이 허물어지고 있다.
최 – 중요한 요소에 한해서 디테일한 장식이 필요할 수 있다 예)날씨 아이콘
임 – 디테일한 요소가 사용자에게 중요한 정보라는 강조를 해 줄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임,최 Ptt - pt용 문서와 정보 공유용 문서가 따로 있는데,
pt용 문서는 한 화면에 한 개의 정보만 있는것이 좋다.
임 : 필립스탁 파리채
일상 용품에도 품위와 장식성을 부여해주는 디자인의 가치…
하지만 실용성에서 떨어짐… 집에서 장식용으로 쓰임…
@@@ 아주 경험 많은 디자이너라 할지라도 디자인의 요소들이 메시지 전달을 위해 중요한가 아닌가에 대한 올바른 판단은 실행과 수정의 계속적인 반복과정에서 이루에 진다.
임 : 디자인 퀄리티를 올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최, 박 : 타이포 그래픽이 가장 간단한 듯 하면서 가장 어려움
임 : affordancd matrix – 어떤 다른 여지가 있는 디자인 만든사람의 의도와는 다르게 새로운 사용방법과 사용 가치를 찾아내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