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Interface Design 2장

2010. 4. 28. 22:16스터디
알 수 없는 사용자


Gui 스터디 2장 품위와 단순성

4/15     

 

      임                  박          최           



: ‘오피스 아트’_ 아메바  책 소개

  

 

 

: 품위는 단순함에서 나온다.
명품은 재료의 질과 기본에 충실한 제품
소비자라는 단어가 책에 많이 나오는데
소비자와 사용자의 구분 필요
.    
) 아이용품 소비자는 부모 사용자는 아이

 

-불필요한 입체감


- 그래픽 퀄리티가 높아지면서 선호양상이 바뀜


기술 수준이 발전해서 이질감이 동질감으로 변함,

모바일에서는 제약이 많아서 아직 실사같은 장식적 요소에 대한 제한이 많이 따름


점점 화면사이즈가 커지고 컬러 구현이 완벽해 지면서
점점 실제 메타포 이미지에 대한 표현 장벽이 허물어지고 있다
.


중요한 요소에 한해서 디테일한 장식이 필요할 수 있다   예)날씨 아이콘


디테일한 요소가 사용자에게 중요한 정보라는 강조를 해 줄 수 있는 효과가 있다.


,Ptt - pt용 문서와 정보 공유용 문서가 따로 있는데,
pt
용 문서는 한 화면에 한 개의 정보만 있는것이 좋다.


: 필립스탁 파리채

일상 용품에도 품위와 장식성을 부여해주는 디자인의 가치
하지만 실용성에서 떨어짐집에서 장식용으로 쓰임

 

@@@ 아주 경험 많은 디자이너라 할지라도 디자인의 요소들이 메시지 전달을 위해 중요한가 아닌가에 대한 올바른 판단은 실행과 수정의 계속적인 반복과정에서 이루에 진다.

 

: 디자인 퀄리티를 올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


, : 타이포 그래픽이 가장 간단한 듯 하면서 가장 어려움

 

: affordancd matrix 어떤 다른 여지가 있는 디자인 만든사람의 의도와는 다르게 새로운 사용방법과 사용 가치를 찾아내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