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Interface Design 3장

2010. 4. 28. 22:18스터디
알 수 없는 사용자

Gui 스터디 3장 스케일, 대비, 비례

4/22     

 

      임                  박          최           

 

: 실눈 테스트는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는가

 

: 한선임님의 블러 테스트가 있는데 블러를 줘서 중요한 정보가
얼마나 부각되는지 보는 방법이 있다

 

: 실무에서 정보의 중요성에 대한 강조의 강약이 필요한데
클라이언트는 전체적으로 모든 요소가 잘보여야 한다는 생각이 있어서
트러블이 있었다
. (예 삼성 프로젝트의 닫기버튼)

 

: 프로젝트에 따라서 중요도의 순위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프로젝트에서
중요한 우선순위를 정하는 작업이 선행되고 그에 따라 디자인되는 것이 중요하다
.

 

: 화면에서 중요한 요소에 대한 우선순위작업이 선행되어야 하는데
요소가 적을 때는 큰 문제가 없지만 요소가 너무 많을 경우에
중요도 별로 정리하는 작업이 굉장히 중요하다
.

 

: 책 내용에서 시각변수 부분이 내용을 이해하기 힘들었다.
자세히 읽어보길 바란다. 그리고 (7 + - 2) 이론이 있는데
사람들이 기억할 수 있는 요소들의 개수는
7개 까지다 라는 이야기 이다.

황금 비율에 대해서도 사람의 얼굴에도 황금비율이 있어서 편안함을 느끼게 된다.

 

: 황금 비율은 결국 사람 눈에 가장 최적화된 비율이고 굉장히 자연적인 비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