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0.08.05 14:33

윈도우 키보드 사람답게 사용하기


오늘 하루도 카피 페이스트 열심히 하셨나요? 
윈도우 유저라면 힘없는 새끼손가락이 많이 고생했겠네요. 
윈도우 키보드는 ctrl키가 맨 왼쪽에 있어서 자주쓰는 단축키인 ctrl-c ctrl-v를 누르려면 새끼손가락으로 컨트롤키를 누르게됩니다. 


맥은 단축키로 command를 주로 사용는데, 키가 스페이스키 옆에 있어서 엄지로 컴맨드키를 누르고 검지나 중지로 조합키를 누르게 됩니다. 맥으로 스위칭하고 나서 처음에 익숙하지 않은것 중 하나인데 금방 적응이 됩니다.



의식하지 못하는 내재화된 문제 

한동안 맥북을 사용하다가 인터넷쇼핑을 위해 씽크패드를 사용했더니 뭔가 이상하다 싶었는데 단축키 때문이었습니다. 전혀 의식하지 않고 있었는데 새끼 손가락이 무슨힘이 있다고 그렇게 혹사를 시켰었나 미안해졌습니다.그래서 키캡을 뽑아서 ctrl과 alt를 서로 바꾸고 KeyTweak 으로 키맵핑을 바꿔줬습니다. 편하네요.




일상에서 너무나 익숙하고 별 의심없이 원래 그런거야라고 치부하며 당연하게 받아들였던 부조리함은 뭐가 있을지 돌아봐야겠습니다. 내 몸을 위해 해줄 수 있는 작은 습관의 변화는 또 뭐가 있을까요?


팀블로그 pxd Story 구독 방법  블로그 글은 각 개인의 생각이며 피엑스디와 다를 수 있습니다.


Trackback 0 Comment 4
  1. PINK 2010.08.09 19:0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공감입니다. ^^
    command를 중심으로한 핑거댄스의 동선은 정말 훌륭합니다.
    맥과 PC를 오가면서 업무를 하다보면 PC의 단축키 동선은 너무 불편해요. ㅠㅠ

  2. 달리나음 2010.08.29 22:43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아주 예전에는 지금의 Caps Lock 자리가 Control 키의 자리였습니다. 분명 이 배치가 더 손에 더 효과적인데 황금자리를 왜 쓰지도 않는 Caps Lock 에 줬는지 의아합니다.

  3. 無異 2010.08.30 14:23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해피해킹키보드도 캡스락 자리에 컨트롤이 있는데 말씀 듣고 찾아보니 예전 애플II도 컨트롤키가 거기에 있었군요! 근데 피봇이 새끼손가락보다는 엄지가 되니까 훨씬 편하더라구요.

  4. KyongHo 2010.08.31 13:4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맥을 쓰다보니, 약해져가는 제 새끼 손가락이 느껴집니다. 다시 강해져야 할텐데..;;;컨트롤키를 꾹 누르던 훈련이 ..기억나네요.

Ad 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