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디자이너는 어떤 일을 하는가?
2011. 5. 30. 01:42ㆍUX 가벼운 이야기
What do servive designers do?
지난 번에 UX 디자이너란 어떤 사람들인가?(http://story.pxd.co.kr/350)라는 비디오를 소개하였는데, 지난 번처럼 재미있는 내용은 전혀 아니고, 다소 딱딱한 설명이긴 하지만, 서비스 디자이너는 어떤 일을 하는가에 대해 소개한 비디오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동영상은 옥스퍼드 대학의 Said 경영대학에서 연구과제로 이루어진 3개의 과제를 설명하는데, 서비스 혁신 및 디자인 컨설턴시인 live|work (런던 소재)와 g-Nostics (옥스포드 연구팀에서 유래해서 개인화된 의약품을 제공하는 회사)가 함께 6일만에 전형적인 컨설팅 회사의 작업을 따라한 것을 동영상으로 만든 것입니다.
서비스 디자이너를 다른 직업과 구별되게 하는 것은 세 가지로 요약하는데, 첫째, 디자이너는 전체로서, 그리고 세부적으로 '인간'의 경험을 관찰한다. (제 생각에 '사용자' 혹은 '고객' 경험과 대비시키려는 의도인 듯 합니다). 두 번째, 서비스를 만질 수 있고, 볼 수 있게 만든다. 세 번째, 서비스 개념을 창조한다.
관심 있으신 분들께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
(서비스디자인의 동향과 정책방향 이란 책에서 동영상을 알게 되었습니다)
[참고##서비스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