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1.08.20 00:46

퍼소나로 완성하는 인터랙션 디자인 : Chapter 13. 메타포, 숙어, 어포던스

스터디 자료 공유합니다.


 

신고

팀블로그 pxd Story 구독 방법  블로그 글은 각 개인의 생각이며 피엑스디와 다를 수 있습니다.


Trackback 0 Comment 2
  1. 위승용 (uxdragon) 2011.08.22 02:2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이 책에서는 메타포의 사용보다는 숙어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메타포는 '초급 사용자에게 적합하여, 중요한 중급 사용자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메타포는 발견하기도 힘들고 사용자의 생각을 제한한다.' 라는 이유 때문인데요.

    반면, 애플 Human Interface Guideline을 보면 '메타포를 효울적으로 사용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메타포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구요. 또한 메타포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1. 메타포. 잘 사용한 사례와, 잘못 사용한 사례에 대해서 생각해봅시다.


    또한 이 책에서는 돈노먼의 조작 어포던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인터랙션 디자인 수업시간에 현실 세계에서 어포던스를 잘 활용한 사례와, 잘못 사용한 사례에 대해서 논하는 과제가 있었는데요, UI 스터디 시간에도 한번 생각해 봤으면 합니다.

    2. 현실 세계에서 어포던스를 잘 사용한 사례와 잘못 사용한 사례에 대해서 생각해봅시다.

    3. 이건 질문인데요, 숙어적 인터랙션, 복합 인터랙션, 기초 인터랙션을 설명한 역삼각형 표가 잘 이해되지 않아요. 무지한 저에게 잘 설명 해주실 분?

  2. 허 유리 2011.08.22 10:2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1. 각 프로젝트에서 메타포와 조작 어포던스에 대하여 잘못 적용된 경험을 공유해 봅시다.
    2. 역삼각형 표는 저 또한 잘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같이 고민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Ad 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