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2. 16. 07:50ㆍpxd 다이어리 & 소소한 이야기
2016년 한 해 동안 pxd story에 작성된 글 중, 10개의 글을 추려보았습니다. 글의 가치에 순서를 매길 수는 없겠지만, 티스토리 통계, 페이스북 등을 통해 많은 분이 호응해 주신 글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랫글 중 읽지 않으신 글이 있다면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처음 프로젝트 매니저를 하면서 알게 된 6가지 - 김 명선
글쓴이가 처음으로 PM을 맡아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던 경험을 담은 글입니다. PM이 된다는 것은 그만큼 책임지고 신경 써야 할 것도 많아진다는 것이겠죠. 함께 일하는 동료와의 관계, 클라이언트와의 협의, 그리고 가장 중요한 성공적인 업무 진행까지, 신경 써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처음 PM이 되어 막막한 기분이 드신다면 이 글을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UI의 근본 문제와 UX의 핵심 4단계 - 이 재용
UI는 자원의 배분에서 근본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원은 전달하려는 인터페이스의 대역폭과 받아들이는 인간의 주의력을 말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근본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또한, 단순히 사용자의 목적을 잘 이해하는 UX만으로는 혁신을 이루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 글은 앞으로 UX 디자이너가 서비스를 설계할 때 다루어야 할 UX의 핵심 단계를 제시한 글입니다.
UX 디자이너는 코딩을 배워야 할까 - 이 재용
코딩을 잘한다고 훌륭한 디자이너가 되지는 않지만, 훌륭한 디자이너가 되려면 코딩을 반드시 배워야 합니다. 이 글은 인터랙션 디자이너가 왜 코딩을 배워야 하는지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기술 기업의 성공적인 디자이너가 어떤 교육을 받았는지를 다룬 ‘디자이너와 기술교육 Design In Tech’ 글과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서] UX / UI 신간소식 (2015~) - uxdragon
2015년 이후 출간된 UX/UI 관련 책 10권을 간단히 소개한 글입니다. 인터뷰, UI, 모바일 결제, 사물 인터넷, 마이크로인터랙션, 브랜딩, 미래 시나리오 등 다양한 주제의 책들을 살펴보세요.
알림, 페이스북, 셀피에 숨겨진 심리학 - 신유민
심리학의 관점에서 알림, 페이스북, 셀피의 원리를 다루어 정리한 글입니다. 인지심리와 뇌의 자극 관계, 아이트래킹 연구 등의 사례와 이미지를 더하여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된 글입니다. ‘True lies of Optimistic UI - 옵티미스틱 UI의 계산된 거짓말’과 ‘마음을 생각하는 디자인 - 심리학으로 바라보는 UI 가이드라인’ 글도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UX 대학원 소개 (미국편) - 임 혜진
미국 UX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신다면 이 글을 읽어 보세요. HCI와 인터랙션 디자인과 관련된 23개의 프로그램 소개와 전문가분들의 조언을 함께 정리한 글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쪼잔한 질문 - 체크박스 옆 라벨 커서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 이 재용
버튼 위에 마우스가 올라가면, 커서는 어떻게 바뀌어야 할까요? 세세한 부분을 신경 쓰다 보면 머리는 아프지만 그렇다고 아무렇게나 설계 할 수도 없는 법입니다. 세 회사의 로그인창에 표현된 버튼의 커서, 체크박스의 커서, 텍스트 링크 등을 꼼꼼하게 분석하여 정리한 글입니다.
[pxd talk 64] Hey Chris: 미국/한국, 대기업/스타트업의 디자이너 업무 비교 - 임정은
야후 본사 모바일 팀의 시니어 UX 디자이너인 송민승님의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세 가지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미국과 한국, 대기업과 스타트업에서 디자이너의 업무가 어떻게 다른지를 정리한 글입니다.
신상 프로토타이핑 툴 ProtoPie beta Review - 문현석
이 글은 ProtoPie 프로토타이핑 툴을 소개합니다. 툴의 특징 뿐만 아니라 예제를 만들면서 직접 사용해 보며 느낀 점을 정리한 글이므로, 평소 프로토타이핑 툴에 관심이 있는 분께 도움이 될 글이라 생각합니다.
음악과 기술의 결합, Spotify - 신유민
음원 소비에 대한 인사이트와 빅데이터 기술이 잘 조화를 이룬 Spotify에 대하여 정리한 글입니다. Spotify가 2014년 머신러닝 분석 기업을 인수한 이후로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그 배경에는 무엇이 있는지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가 고민하고 생각한 것들을 더 잘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참고##인기글##]